문화 연예/영화 , 드라마 , 애니

에이리언 2 영화 내용과 줄거리 및 총평

postmanbell 2024. 6. 12. 18:00
반응형

 

영화 Aliens: 공포와 액션의 완벽한 조화

 
개봉  1986.12.24.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SF, 공포, 스릴러, 액션
국가  미국
 

수상내역

1987
  • 5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음향편집상, 시각효과상)
  • 40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특수시각효과상)
1986
  • 12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SF영화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최우수 남우조연상, 최우수 여우조연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특수효과상)
 


소개

 


1986년에 개봉한 Aliens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SF 액션 호러 영화로, 리들리 스콧의 Alien의 속편입니다. 이 영화는 리플리(시고니 위버)가 다시 한번 외계 생명체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며, 공포와 액션을 완벽하게 결합한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Aliens의 주요 내용과 주제, 그리고 이 영화가 SF 장르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본문



새로운 위협과 리플리의 귀환
Aliens의 이야기는 전편에서 유일한 생존자로 남은 리플리가 우주에서 57년 만에 구조되면서 시작됩니다. 리플리는 그녀의 경험을 회사에 보고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인간들이 이주한 LV-426 행성과의 연락이 끊기게 되면서 회사는 리플리에게 다시 한번 임무를 맡아달라고 요청합니다. 리플리는 처음엔 거절하지만, 외계 생명체의 위협을 막기 위해 마침내 동의하고 해병대와 함께 LV-426으로 향합니다.

해병대와의 협력
리플리는 강력한 해병대 팀과 함께 LV-426에 도착하지만, 그곳은 이미 외계 생명체들에 의해 황폐화된 상태입니다. 팀은 살아남은 어린 소녀 뉴트(캐리 헨)를 발견하고, 그녀를 보호하며 상황을 조사합니다. 하지만 외계 생명체들의 습격은 점점 더 강해지고, 팀은 큰 희생을 치르게 됩니다. 리플리는 뉴트와 함께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우며, 외계 생명체의 둥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리플리의 용기와 결단력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최후의 전투와 리플리의 승리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리플리와 해병대의 생존자들이 외계 생명체의 여왕과 맞서 싸우는 장면이 펼쳐집니다. 리플리는 뉴트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여왕과 싸우며, 마지막 순간에는 로봇 슈트를 이용해 여왕을 물리칩니다. 리플리와 뉴트, 그리고 부상당한 힉스(마이클 빈)는 간신히 우주선으로 탈출하여 지구로 돌아가는 길에 오릅니다.

줄거리

리플리의 귀환과 새로운 임무
영화는 전편의 사건 이후 57년 만에 리플리가 정체 상태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녀는 구조 팀에 의해 구출되어 지구로 돌아왔고, 그곳에서 그녀의 전 고용주인 Weyland-Yutani Corporation이 그녀의 승무원이 치명적인 이종형을 처음 만났던 장소와 같은 장소인 LV-426 행성을 식민지화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콜로니와의 연락이 두절되자 회사는 조사를 위해 콜로니얼 해병대와 동행하도록 리플리를 모집합니다. 처음에는 주저했던 리플리는 생물을 박멸한다는 조건으로 임무에 참여하기로 동의합니다.
LV-426에 도착하자 리플리와 해병대는 식민지가 황량하고 투쟁의 흔적이 뚜렷하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팀은 결국 환기 시스템에 숨어 외계인의 공격에서 살아남은 어린 소녀 뉴트(캐리 헨)를 발견합니다. 해병대가 식민지의 기반 시설을 더 깊이 파고들면서 이종형을 만나고 막대한 사상자를 냈습니다. 식민지 주민들이 포획되어 외계인의 번식을 위한 숙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이 깨닫게 됩니다.
상황이 점점 더 심각해짐에 따라 Ripley가 책임을 맡아 전투 및 리더십 기술을 선보입니다. 그녀는 뉴트와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뉴트를 보호하기로 결심합니다. 팀은 이종형을 근절하기 위해 궤도에서 해당 사이트에 핵무기를 발사하기로 결정했지만 팀의 수송선이 외계인 공격으로 파괴되면서 이 계획은 좌절됩니다. 절정의 대결에서 리플리는 식민지 중심부에서 외계인 여왕과 대결하여 뉴트를 구하고 힉스 상병(마이클 빈)과 안드로이드 비숍(랜스 헨릭슨)과 함께 가까스로 탈출합니다.
영화는 리플리, 뉴트, 힉스, 그리고 심하게 손상된 비숍이 식민지를 자폭하도록 설정한 후 두 번째 수송선을 타고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리플리는 평화로운 지구 복귀를 바라며 뉴트와 힉스와 함께 정체 상태에 들어갑니다. 외계인은 강렬한 액션 시퀀스와 깊은 캐릭터 개발, 특히 정신적 충격을 받은 생존자에서 맹렬한 보호자이자 리더로 변신하는 Ripley의 모습을 혼합합니다. 모성애, 기업의 탐욕, 생존과 같은 주제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흥미진진한 내러티브를 뒷받침하며 외계인을 SF와 액션 장르 모두에서 고전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총평

 

Aliens는 공포와 액션을 완벽하게 결합한 영화로, 원작의 긴장감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강렬한 액션 씬을 선보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과 시고니 위버의 강인한 연기는 이 영화를 SF 장르의 걸작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Aliens는 외계 생명체와의 싸움을 통해 인간의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며, 여전히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SF와 액션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Aliens는 반드시 감상해야 할 영화입니다.

반응형